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정보 및 7천km 주행 후기

by 슬로우 터틀 2024. 1. 10.
반응형

 

vllo 출처

얼마 전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출고 받았습니다. 운행한지 벌써 7천km를 넘었더라고요. 운행하면서 느낀 간단한 장점, 단점을 알려드리려고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먼저 장점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많은 소형 SUV 중에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한 이유부터 알려드릴게요.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 오버 구매 이유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정보 및 시승 후기

제가 고민한 차종은 셀토스, 코나, 니로, 트랙스 크로스오버, XM3였습니다. 제가 차를 탈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이 연비, 안전성, 주행 안정감, 디자인이거든요. 연비로 따지면 트랙스, 코나,XM3 하이브리드, 디자인은 XM3, 트랙스, 안정, 안전성은 트랙스였거든요. 근데 개인적으로 디자인이 너무 맘에 들기도 하고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액티브 트림 기준 고속 연비 18km/L 정도 나온다고해서 감가는 마음에 걸렸지만 현대, 기아차보다 튼튼하고 예쁜 게 맘에 들어 결정했습니다.

 

이전에 주행하던 차도 쉐보레 스파크였는데 모닝보다 핸들이 좀 더 묵직하고 주행 안정감도 좋아서 이전에 좋은 경험이 또 이번 차량을 선택하는데 영향도 미쳤던 거 같아요.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 오버 장점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정보 및 시승 후기

1. 디자인

 

진짜 예쁩니다. 이건 올블랙이라서 그런 것도 있지만 지인, 친구들도 어떻게 3천만원이 안 넘는지 의문이라고 할 정도로 CUV 특유의 긴 바디와 날렵한 전면부 디자인을 보고 칭찬이 자자합니다. 저도 차가 예쁘니까 주차된 차를 보러 종종 나올 정도로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 트랙스 크로스오버, 스포티지, XM3 고민을 많이했지만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사길 잘한 거 같습니다.

 

2. 연비

 

생각보다 연비가 괜찮더라고요. 공인연비보다 고속에서 정속 주행 95~105km로 주행하면 거의 17~19km/L가 나오는 거 같습니다. 다만 추월을 자주하고 막 밟으면 14~15km/L가 나오는데 거의 평균적으로 16~17km/L 나온다고 보면 될 거 같습니다. 셀토스, 투싼이 생각보다 연비가 별로더라고요. 연비 때문에 니로, XM3 하이브리드를 고민했지만 제가 처음에 생각한 예산보다 300~500만원 초과하기 때문에 과감히 잘랐습니다. 다만 올해부터 르노삼성 전체적으로 차종들이 전폭적인 할인에 들어가서 3천만원 안쪽으로 XM3 하이브리드 구매가 가능해서 그게 마음이 좀 아팠습니다. 올해 만약에 사야했다면 꽤나 고민을 많이 했을 거 같더라고요. XM3는 연비가 어떻게 아무리 달려도 20km/L는 거의 나온다고해서 부럽긴 합니다.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정보 및 시승 후기

3. 고속 주행감 및 정숙성

 

차를 사기 전에 댓글에 80~90km인줄 알았는데 120km더라 라는 글을 보고 과장이 너무 심하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근데 실제로 저도 얼마 안 밟았다고 생각했는데 120km인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 정도로 1199cc, 3기통인 것을 감안하더라도 고속 주행성 터보가 부드럽게 나가서 좋습니다. 또한 소음 차단 전면 유리와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가서 그런지 고속 주행시 실내가 굉장히 조용합니다. 3천만원 안되지만 이 정도로 만들어준 거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나오고 판매량도 엄청 났는데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더라고요.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정보 및 시승 후기

4. 공간성

 

내부가 굉장히 넓습니다. 1열도 넉넉한데 2열에 탄 지인, 가족들이 다리가 뻗기도 충분하고 레그룸 공간이 넓어서 칭찬하더라고요. 저도 앉아봤는데 중간 자리 바닥이 평평해서 그게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평평한 바닥 덕분에 다리를 구부릴 필요도 없이 굉장히 넓은 공간을 여유있게 사용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소형 suv 중에서는 전장이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중형 SUV 스포티지가 4660mm인데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전장이 4540mm거든요. 충분히 공간을 놓고보면 12cm 차이라 넓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 오버 단점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정보 및 시승 후기

1. 터보렉

 

오르막길, 경사가 급한 길에서는 rpm이 1000~1500에서 2000~2500까지 팍 튈 때가 있습니다. 3기통, 1199cc라는 것을 감안할 때 어쩔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저속, 고속에서 주행할 경우는 정말 정숙하고 부드럽다고 생각하는데 추월하게 되거나 오르막길 갑자기 밟으면 차가 팍 튀기는 느낌이 듭니다. 다만 배기량, 3기통 생각하면 감안할 수준입니다.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정보 및 시승 후기

오늘은 2024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정보, 7천 km정도 주행한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차량 구매하시기 전에 고민이시거나 출고를 앞두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