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24 니로 하이브리드 제원 및 정보 살펴보니 사회초년생은 힘들겠는걸

by 슬로우 터틀 2023. 12. 7.
반응형

VLLO 출처

 

 

연비 괴물이라고 불리는 2024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오늘은 2024 니로 하이브리드 정보, 제원 및 모의견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정보와 제원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 2024 니로 하이브리드 제원 및 정보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출처

  • 전장 : 4,420mm
  • 전폭 : 1,825mm
  • 전고 : 1,545mm
  • 축거 :  2,720mm
  • 윤거 전, 후 : 1,585mm/1,596mm
  • 배기량 : 1,580cc
  • 최고 출력 : 105/5,700(ps/rpm)
  • 최대 토크 : 14.7/4,000(kgf.m/rpm)
  • 전기모터 : 32kW, 170Nm
  • 변속 : DCT 6단
  • 연비 : 19.1~20.8km/L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출처

 

차체 자체가 굉장히 낮아 SUV라고 하지만 CUV에 가까운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2024 니로 하이브리드입니다. 전면부의 경우 망둥어를 닮은 이전 디자인과 비교하면 정말 개과천선을 했다고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다만 기아 패밀리룩이라기보다는 오히려 현대 스타리아, 그랜저, 코나 같은 일자와 비슷한 곡선의 DRL이 특징인 거 같습니다.

 

또한 니로의 특징이 옆태를 살펴보시면 휠을 감싸는 휠아치와 차량 도어의 하단에 적용된 사이드 가니쉬가 블랙 유광으로 들어가 유니크한 포인트를 주는 게 인상적입니다. 투톤이라고 하면 보통 천장에 들어간다고 생각하는데 2024 니로 하이브리드의 경우 2열 바퀴 위로 포인트를 주어 좀 더 스포티한 느낌을 주는 듯합니다.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출처

 

셀토스, 카니발, 쏘렌토를 생각하면 기아 특유의 타이거 페이스가 보이는 거 같습니다만 후면 디자인의 경우 약간은 호불호가 갈릴 거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예전 2000년대 유행한 레조라는 자동차 뒷부분을 닮아 못 생긴 거 같습니다. 부메랑이 2개 들어가서 아주 심플한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한번 시승한 적이 있는데 하이브리드이다 보니 전기모터가 개입하면 굉장히 조용하면서 연비도 잘 나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실내 인테리어도 너무 고급져서 조금 끌렸던 거 같습니다. 다만 디자인은 제 스타일이 아닙니다.

 

● 2024 니로 하이브리드 가격별 트림 특징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출처

 

트렌디 기본 트림에서 조금 특징적인 옵션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파워트레인 : 스마트스트림 G1.6 하이브리드 엔진, 2세대 6단 DCT,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 등
  • 첨단 운전자 보조(ADAS) :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등
  • 안전 : 후방 주차 거리 경고, 자동 제동 시스템,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등
  • 외장 : 16인치 타이어, LED 주간 주행 등,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보조제동등,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등
  • 내장 :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등
  • 편의 :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패들 쉬프트,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후방 모니터, 크루즈 컨트롤, 독립제어 풀오토 에어컨, 공기청정 시스템 등
  • 인포테인먼트 :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등

기본트림에는 너무 안 들어간 옵션이 많아서 상위 트림으로 가야 쓸만한 거 같습니다.

기아자동차 홈페이지 출처

프레스티지 트림의 경우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 1열 통풍, 열선시트, 2열 열선시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전자식 변속 다이얼 등이 추가됩니다. 프레스티지 정도는 가줘야 편의사항이 많이 들어가는 거 같더라고요. 시그니처 트림은 거의 풀옵션 필요한 것들이 들어가 있어서 읽어보시면 될 거 같습니다. 2024 니로 하이브리드 모의견적을 살펴보겠습니다.

 

● 2024 니로 하이브리드 모의견적

다나와 자동차 홈페이지

 

첫 번째 견적은 거의 풀옵션입니다. 운전자 주행 보조인 드라이브 와이즈, 운전석 및 리클라이닝 등 기능이 들어간 컴포트 등을 추가하여 약 3415만 원에 출고가 가능합니다. 오래 탈 생각이라면 옵션 많은 것이 좋기 때문에 있으면 좋은 것들로 추가해 보았는데 거의 쏘렌토 기본트림과 맞먹는 금액이네요.

 

다나와 자동차 홈페이지

다음은 가성비 견적입니다. 프레스티지 트림에 기본 옵션이 필요한 게 거의 다 포함되었다고 생각이 되어 내비게이션만 추가하여 약 3242만 원에 출고가 가능합니다. 3천 초반에 니로 하이브리드를 몰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 거 같은데 적어도 10년은 타야 가솔린, 경유 차량과의 차액을 뽑아 먹을 수 있는 손익 분기점인 거 같습니다. 운행 많이 하시는 분들은 5~7년이면 될 거 같네요.

 

오늘은 2024 니로 하이브리드 정보, 제원 및 모의견적을 살펴보았습니다. 차량 구매 전 고민 많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반응형